새해맞이 불꽃놀이

10,063 views

매년 시드니에서 열리는 뉴 이어스이브 불꽃놀이 Sydney New Year's Eve Fireworks
 
 

시드니 새해 전야 불꽃놀이 축제 안내

세계적으로 유명한 시드니의 새해 전야제는 오후 6시에 시드니 항구 상공에서 펼쳐지는 에어쇼를 시작으로 소방선에서 쏘아 올리는 화려한 물쇼와 호주 원주민 문화를 기리는 '웰컴 투 컨트리(Welcome to Country)' 순으로 진행됩니다.

오후 9시에는 아이들과 가족들을 위한 특별한 불꽃놀이 쇼로 문을 연 다음 환상적인 하버 오브 라이트 퍼레이드(Harbour of Light Parade)가 이어집니다. 자정에 이르면 해상 바지선과 시드니 하버 브리지 그리고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에서 눈부신 불꽃들이 쏘아 올려집니다.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나 왕립 식물원(Royal Botanic Garden) 근처와 같은 시드니 하버 주변의 전망 좋은 장소에서 쇼를 관람하십시오. 또한,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는 매년 오후 9시와 자정 불꽃놀이 사이에 오페라 갈라를 개최합니다.

절경으로 둘러싸인 시드니 항구 주위에서 열리는 아름다운 시드니 하버 아일랜드(Sydney HarbourIsland) 파티 중 한 곳에서도 시드니의 새해 전야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달링 하버 에서 가족들과 함께 불꽃놀이를 보면서 새해를 맞이할 수도 있습니다. 오후 7시부터 매시간 환상적인 조명 쇼를 보고 오후 9시와 자정에는 멋진 불꽃놀이를 관람하십시오. 이 행사는 가족, 친구들 비롯해 몸이 불편한 사람들도 모두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맛있는 음식과 와인을 즐기면서 도시와 항구, 다리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시드니 하버의 크루즈 선상도 너무 좋습니다.

시드니의 유명한 호텔 중 한 곳에서 눈부시게 아름다운 전망과 축제 분위기 그리고 라이브 공연을 즐기십시오. 파크 하얏트(Park Hyatt), 포시즌 호텔(Four Seasons Hotel), 인터콘티넨탈(Intercontinental), 샹그릴라(Shangri-La) 및 피어 원(Pier One)은 새해맞이를 위한 다양한 새해 전야 파티와 숙박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더 스타(The Star)는 인기 높은 축제 프로그램과 레스토랑 및 바를 갖추고 있어 잊지 못할 전야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호텔들은 항구에서 접근이 용이한 시드니 하버와 서클러 키(Circular Quay) 주변에 자리해 있습니다.

 

12월 31일 밤12시 59분50초 부터 10초 카운트다운을 시작해서, 정확히 새해 1월1일부터 12분간 진행되는데요,
이 불꽃놀이에 쓰이는 폭죽의 양도 어마어마 합니다. 무려 7톤 가량의 폭죽이 사용되며, 총 11000번의 발포된다니
보는 내내 집중하지 않을수가 없어요. 너무 많은 양의 폭죽을 한꺼번에 사용하다 보니 환경오염을 걱정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친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호주 이 폭죽들도 친환경적으로 만들어 진다고 하네요.

 

AussieVIEW 오지뷰

 

시드니 전역에 '뉴 이어스이브 불꽃놀이' 를 감상할 수 있는 관전 포인트가 꽤 여러군데 인데요.하버브릿지를 중심으로한 메인 관전 포인트에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기 때문에, 관전포인트에 자리를 잡기까지 4시간 길게는 10시간 기다리기도 하고, 12월31일 당일 너무 많은 인원이 몰릴 경우 안전한 관람을 위해서, 해당 관전 포인트로 입장이 제한되기도 해요. 오페라 하우스가 있는 서큘러키 그야말로 불꽃이 수놓는 밤하늘 아래 하버브릿지와 오페라 하우스를 한뷰에 볼 수 있는 '꿀 관전 포인트'에는 전날부터 텐트를 치고 캠핑을 하는 사람도 있답니다. 저도 2년전? 3년전?에는 써큘러키에서 약 10시간 정도 기다렸던것 같아요.
매번 무섭도록 몰려있는 행렬에 치여서 아..다시는 관전 포인트에 오지 않겠다! 집에서 티비로 볼꺼야...다짐해도 또 그 아름다움이 눈에 밟혀서 관전포인트를 찾게 되네요.

 

AussieVIEW 오지뷰
http://www.sydneynewyearseve.com

 

위와 같이 시드니 하버를 중심으로 다양한 관전 포인트가 있으니, 지도와 리스트로 확인하시고 좀 덜 북적거리는 곳을 찾아서
편안하게 감상하는것도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 관전포인트 확인하기링크 http://www.sydneynewyearseve.com/vantage-points

 

자정에 열리는 불꽃놀이를 기다리는 동안 감상할 수 있는 이벤트 및 쇼도 마련되 있으니 확안해보세요.


http://www.sydneynewyearseve.com/fireworks/

 

마지막으로 티비로 시청하실 분들은 채널 ABC1 에서 8:30PM부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생중계가 시작되니 놓치지 말고 지켜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