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사이트와 구매 요령

7,213 views

호주에서는 한국만큼 대중교통이 편리하지 않아 차가 있으면 생활이 편리해 질수 있습니다.

 

호주에서 개인과 딜러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호주 자동차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AussieVIEW

 

1. 외관을 맹신하지 말자

차량의 외관 상태를 우선으로 여기는 분들 많으시죠? 외관 상태만을 보고 구매하는 것은, 중고차를 살 때 가장 많이 실수를 범하는 부분이에요. 외관을 통해 차량 상태를 짐작할 수 있지만 그것으로 차량의 전체적인 상태를 평가하는 것은 무리가 있거든요. 같은 맥락으로 중고차 사이트를 통해 차를 고르는 경우 사진을 맹신하지 말아야 해요~~! 보기 좋은 사진을 찾기 보다는 믿을 만한 딜러를 통해 원하는 색상, 주행거리, 옵션 등 자동차의 안전을 고려해서 의뢰를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보험사고기록과 침수, 도난 등 중고차사고 이력정보는 카히스토리 (car history)를 확인해 보세요.

 

2. 기본적인 차량 정보 숙지는 필수

해당연도의 신차 출고 가격, 차량의 등급별 옵션, 해당 차종의 1년 기준 평균 주행거리, 이전 비용, 해당 차량의 중고차 시세는 중고차를 구입하려는 분이라면 반드시 숙지해야 하는 내용이에요. 특히 한 가지 차종이 아닌 여러 차종을 비교해서 결정할 경우 관심이 있는 모든 차종의 정보를 알아본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차를 계약할 때 사전에 정보가 없던 차량을 그 자리에서 계약하는 일은 반드시 피하셔야 해요!!

 

3. 시운전은 확실하고 꼼꼼하게!

새차는 물론 중고차도 일단 테스트 드라이브는 꼭 해보셔야 합니다. 엔진이 차가울 때 시동을 켜보면 엔진이나 배터리 문제를 더 쉽게 파악할 수 있고 또 되도록이면 큰 도로에서 빠르게 달려보면서 소리도 확인하고 급 브레이크도 잡아보고 차 안에 실내 기능도 확인해보면 좋습니다.

 

4. 차 검사하기!

개인 판매자 Private seller에게 살 때 inspection을 하려면 판매자 집 앞에서 하는 게 더 믿을만합니다. 차를 잘 아는 지인과 동행하지 못하면 NRMA 자동차 보험회사에서 제공하는 전문적인 vehicle inspections을 이용하면 안전합니다.

 

5. 가격 흥정!

광고에 나와있는 판매 가격보다 흥정을 통해 깎을 수 있습니다. 차에 흠이 있으면 수리비 이유 등 합리적으로 흥정해보면 몇 백불 몇 천불도 깎을 수 있습니다.

 

6. 서류와 대금 확인!

구입을 확정했으면 자동차 등록증 car rego와 서비스 관리 로그와 융자가 남았는지 등 원본을 확인하고 정보가 판매자와 일치하는지 대금을 치르기 전에 확인하고 디포짓을 걸 때는 꼭 영수증을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7. 차량상태 점검 시 놓치지 말아야 할 필수 체크리스트

차량 상태를 확인할 때는 기능적인 부분까지 꼼꼼하게 확인해 주세요. 물론 기능 부분은 전문가가 아닌 이상 확인하기 어려운 점이 분명 있지만, 가능한 기본적인 사항만큼은 확실하게 챙기셔야 합니다! 차량에는 어려운 용어가 많으므로, 사진과 함께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AussieVIEW